|
|
[교육사업][경제교육]경제야 나랑 놀자!
475세대, 386세대, X세대, Y세대, Z세대 음악퀴즈쇼를 통한 시대별 특징 및 세대별 이해
[경제교육]경제야 나랑 놀자!
■ 과정개요
과정명
|
• [경제교육]경제야 나랑 놀자!
|
과정소개
|
• 본 과정은 1~2시간 강의가 진행됩니다.
|
교육대상
|
• 중학생
• 고등학생
|
학습목표
|
• 청소년의 경제교육을 배운다
|
■ 학습내용
Module
|
학습내용
|
학습방법
|
Module.01
|
1. 은행이 하는 일
물가안정, 금융안정 등 한국은행이 하는 일
금융위기와 한국은행
위변조화폐 발견시 대응 요령
|
강의, 실습
|
Module.02
|
2. 경기변동, 실업 및 인플레이션
GDP 및 GNI의 개념
실업의 원인 및 대책
인플레이션의 개념, 물가안정의 중요성 및 통화정책
|
강의, 실습
|
Module.03
|
3. 시장경제의 원리
경제체제, 시장의 균형과 수요공급의 법칙
시장실패와 정부역할
|
강의, 실습
|
Module.04
|
4. 환율 따라잡기
환율의 이해, 환율변동 요인 및 영향
|
강의, 실습
|
Module.05
|
5. 바람직한 금융생활
금융상품의 이해
신용관리의 중요성
|
강의, 실습
|
Module.06
|
6. 저축과 투자
화폐의 시간가치, 단리와 복리의 개념
투자위험의 인식 및 관리
|
강의, 실습
|
|
|
|
■ 유의사항
|